티스토리 뷰
현대 사회는 기대수명은 길어지는데 퇴직은 빨라지고 업무 환경은 급변하며 고용불안에 시달리는 때인데요. 퇴직하는 시점이 49세로 굉장히 빠른 속도로 내려오고 있고 예전처럼 평생직장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해서 자기 역량을 개발하거나 전직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1. 온라인 학습 신청하기
▷ 서울런 4050
▷ 전직, 직업 후련 프로그램 392개(자격증 + 취업 / 디지털 / 기술창업 분야)
2. 현장교육 신청하기
▷ 실험 / 시험 제작 등 현장 실습
▷ 市 가용 자원 63개소 활용(기술교육원, SBA, 디지털재단, 50 플러스재단, 여성발전 센터 등)
3. 멘토링 및 컨설팅 상담받기
▷ 직업훈련 멘토단 108명 배치(컨설턴트 45명, 멘토협력자 63명)
▷ 인생전환지원센터 신설(서울시 중구, 24년 1월 개관)
'다시 뛰는 중장년 서울런 4050'
미래를 걱정하는 4050 세대를 위한 직업훈련서비스 프로인데요 더 나은 일자리와 퇴직 후 사회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돕는데 무려 400여의 직업 교육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학습한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심화 발전시키는 강좌도 제공되고 있는데요. 일자리 지원과 생애 설계 그리고 노후 준비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런 4050이란?
서울시는 인생 전환기를 맞은 중장년 세대의 안정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한 종합 계획을 추진하는데요 '다시 뛰는 중장년 서울런 4050'으로 전환기 중장년 집중지원 프로젝트로 직업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확대하며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여 생애 설계를 지원하겠다는 지원 책입니다.
40대와 50대에 맞는 맞춤 정책을 제공하여 안정된 일자리와 자기 계발 욕구가 큰 40대에게는 자격증과 취업 등의 교육을 온라인으로 듣고 현장 실습을 할 수 있는 '미네르바형 직무교육' , '중장년 특화 지원 온라인 과정' 직업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과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합니다.
퇴직 후에서 사회 활동을 하고 싶은 50대를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지원하고 경제 활동을 하면서 사회의 공헌할 수 있는 보람 일자리 등을 확대 운영 합니다.
서울시 산하 60여 개 시설에서 오프라인 교육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이런 교육뿐만 아니라 취업 상담도 받을 수 있고, 중장년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들과 서울시 50 플러스 재단이 함께 개최하는 채용 설명회나 또 인턴 프로그램 그리고 사회공헌 일자리 사업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형 직무교육 이란?
미네르바형 직무교육이란? 학습자가 자격증 취득을 위해 온라인 교육을 열심히 들었지만 막상 현실에서 접하게 될 때 현장 실험과 제작, 실물 등을 경험해보지 못해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보충해 주기 위한 현장 교육과 더 나아가 멘토링 및 컨설팅을 지원하여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중장년 세대가 안정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원체계로 보시면 됩니다.
단계별 온라인 학습 + 현장 교육 + 멘토링 및 컨설팅 지원 체계를 위에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시고 미래의 계획에 컨설팅해보세요.
※ 요즘 인기 교육중 하나로 '드론' 을 빼 놓을수 없는데요. 남녀 노소 50대분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해 온라인 교육 학습을하고 현장 실습과 멘토의 도움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하고 컨설팅을 통해 미래의 계획을 준비하시는 분들입니다.
이분들은 취미와 관심으로 배우시는분들도 있지만 귀촌을 생각하시고 농사를 지으며 병충해 예방을 위해 예전과 같이 사람의 힘으로 약을 살포하는것과 달리 이제 드론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살포하시는것을 준비하시는 분들이었습니다.
중장년 특화 지원 온라인 과정 이란?
서울시에 거주하는 중장년 시민을 대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고품질의 인기 유료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과정인데요. 신청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자세한 수강 신청 방법 확인하시어 돈 주고받아야 하는 유료 온라인 교육, 손해보지 마시고 무료 수강 신청하세요.